-
-
「2024년 캠퍼스 특허 유니버시아드」대회 안내
산학협동형 대회인 "2024년 캠퍼스 특허 유니버시아드" 대회 개최를 안내드립니다. 1. 개최 목적 : 기업이 필요로 하는 지식재산 인재를 양성하고, 대학의 창의적인 아이디 어를 산업계에 제공 2. 개요 가. 대회명 : 2024년 캠퍼스 특허 유니버시아드 나. 주요 일정 세부 내용 일정 참가신청서 접수 ~5.17.(금) 18:00까지 답안 제출 ~7.19.(금) 18:00까지 찾아가는 설명회 및 답안작성 교육 5월 ~ 6월 중 답안 심사 8월 ~ 9월 중 결과 및 수상자 발표 9.24.(화) 시상식 11월 중 다. 신청방법: 대회 홈페이지(www.kipa.org/cpu)를 통한 온라인 접수 ※ 배너 연결 주소(캠퍼스 특허 유니버시아드 홈페이지) : www.kipa.org/cpu 라. 시상계획: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과기부 장관상 등 다수(지도교수상 별도) 바. 문의처: 한국발명진흥회 지식재산인력양성실(02-3459-2818,cpu@kipa.org) ※ 기타 세부 일정은 본 첨부된 포스터와 공고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4.05.07
-
(교원양성과정)2024학년도 1학기 교직 적성 및 인성 검사 실시 안내
1. 대상자 : 교원양성과정 이수자 중 검사 적격 판정 2회 미만인 자 ※ 2024학년도에 교직과정에 선발된 학생은 이번 검사 응시 불가 2. 교직 적성 및 인성 검사 일정 및 장소 대상자 구분 검사일정 장소 정원 신청기간 학부 및 교육대학원 (1차) 06.04.(화) 10:30 ~ 12:00 사회과학관 424호 (전산실습실) 차시별 50명 2024.05.13.(월) 16:00 ~ 2023.05.19.(일) 23:59 (2차) 06.04.(화) 15:30 ~ 17:00 (3차) 06.04.(화) 18:30 ~ 20:00 (4차) 06.05.(수) 10:30 ~ 12:00 (5차) 06.05.(수) 15:30 ~ 17:00 (6차) 06.05.(수) 18:30 ~ 20:00 교육대학원 (1차) 06.21.(금) 15:30 ~ 17:00 사범대 205호 (전산실) 차시별 25명 (2차) 06.21.(금) 18:30 ~ 20:00 (3차) 06.22.(토) 10:30 ~ 12:00 (4차) 06.22.(토) 15:30 ~ 17:00 ※ 교육대학원생 전용 분반의 경우 학부생 교차 신청 불가 3. 신청방법 : URP 로그인 → '교직관리' → '적성 및 인성 검사 신청' 4. 검사 결과 발표 : 2024.06.27.(목) 예정 5. 부적격 판정자 대상 특강 및 재검사 : 2024.07.05.(금) 중 실시 예정 ※ 단, 상세한 확정 일정(시간대 등)은 검사 결과 일정 발표와 함께 공지 예정 6. 기타 안내사항 가. 신청은 선착순이며, URP에서 신청하지 않은 학생은 검사 참여 불가 나. 검사 참여 학생은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학생증, 주민등록증 등)을 반드시 지참할 것 다. 원활한 교육 진행을 위하여 10분 전 도착 및 착석하기 바라며, 10분 이상 지각 시 입실 및 오프라인 교육 이수 불가 라. 기타 세부적인 내용은 붙임 참조
2024.05.07
-
(교원양성과정)2024학년도 1학기 성인지교육 특강 실시 안내
1. 대상자 : 교원양성과정 이수자 중 성인지교육 이수기준의 미충족자 ※ 예비교원 대상 성인지교육 이수 기준 구분 2021학년도 및 이후 입학자 입학년도 2021년 이전 비고 사범대학 4회 2회 입학년도가 2021년 이전일 경우 시행일 기준 잔여 학기가 2개 초과인 인원에 한하여 기준 적용 ※ 사범대학 소속 : 2023학년도 이후 편입학자는 졸업시까지 연 4회 이수 필요 (구체적인 이수 계획은 교무팀 문의) 교직과정 2회 2회 ※ 2020학년도 2학기까지 6개 학기 이상을 이수한 자는 대상자가 아님. ※ 연 1회 이상 이수가 필요하다고 생각될 시 신청 전 교무팀에 연락하여 교육부 지침에 근거해 인정되는 사례일지 확인 후 신청 요망 (이수 후 미인정 처리되는 경우 별도의 구제 수단 없음) 2. 주요 교육내용 가. 디지털 성범죄 포함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나. 가정·학교·사회 속 성인지 감수성 및 양성평등 의식 함양 교육 다. 학교 현장에서의 성인지 감수성 및 양성평등 의식 향상을 위한 학생 지도 라. 성인지적 관점을 바탕으로 한 수업 및 생활지도 고려사항, 학생 및 보호자 상담 방법 3. 성인지교육 운영 일정 및 이수 방법 가. 운영 방식 : 오프라인 교육 및 온라인 강좌 이수 병행 ※ 두 가지 교육을 모두 이수해야 함 나. 신청 방법 : 1) 오프라인 특강 : URP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 ‘교직관리’ → ‘성인지교육 신청’ 선택 → 희망하는 일시의 ‘오프라인 교육’ 신청 2) 신청 기간 : 2024.05.13.(월) 13:00 ~ 05.19.(일) 23:59 (선착순 접수) 3) 온라인교육 : 오프라인 참석자 대상 자동 배정 다. 오프라인 특강 (약 60분 내외, 최대 90분 이내 기준 진행 예정) 1)교육내용 교육기관 교육 일시 교육 장소 인원 신청기간 영남대학교 인권성평등센터 (1차) 06.21.(금) 10:00 ~ 11:30 사범대학 대강당 (126호) 차시별 최대 200명 2024.05.13.(월) 13:00 ~ 2024.05.19.(일) 23:59 (2차) 06.21.(금) 13:30 ~ 15:00 (3차) 06.22.(토) 11:30 ~ 13:00 (4차) 06.22.(토) 14:30 ~ 16:00 ※ 교육 현장에서의 실무역량 및 대응력 강화에 관한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 ※ 교수자 및 교육시간 등은 인권성평등센터의 여건에 따라 일부 조정될 수 있음 2) 이수방법 및 이수기준 : 오프라인 특강 참석 및 서명부 작성 4. 온라인 특강 (LMS 강의포털 내 개설) 1) 강좌 목록 : 아래 목록 중 배정되는 1개 강좌에 한하여 이수 강좌연번 개발자 개발자료 차시 이수대상 비고 1 이윤주 교수 조윤숙 겸임교수 성인지교육 4 사범대 1학년 강좌당 4차시/ 차시당 평균 40분 내외 2 이윤주 교수 조윤숙 겸임교수 4 사범대 3학년 3 문기라 연구교수 4 사범대 4학년 교직, 교육대학원 2) 이수 기간 : 07.03.(수) 10:00 ~ 07.17.(수) 23:59 3) 이수 방법 : ‘강의포털시스템’의 ‘비정규과목’ 접속 → ‘2024학년도 1학기 성인지교육’으로 개설된 강좌 시청 4) 이수 기준 : LMS 강의포털 내 이수율 기준 100% 달성 시 최종 이수 확정 5. 성인지교육 대체 인정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교과목 이수 가. 2022학년도 1학기부터 성인지교육의 주요 내용을 반영하여 교과목 내용을 재구성 및 운영하고 있음. 나. 이에 따라 해당 시기 이후 및 개설된 강좌에 관하여 정상 이수 시 성인지 교육을 1회 이수한 것으로 인정함. 다. 단, F학점 취득 시 이수처리 대상에서 제외 및 재이수 요망 라. 해당 교과목을 이수하는 학년도에는 성인지교육을 별도로 신청하고 이수하지 않더라도 ‘매년 최소 1회 이수’에 관한 요건이 충족됨. 5. 기타 안내사항 가. 성인지교육 이수 요건 미충족 시 교원자격증 취득은 불가합니다. 나. 오프라인 특강 참석 후 LMS에서 자동 배정되는 온라인 강좌를 이수 완료하여야 합니다. 다. 교육부 방침상 성인지 교육은 편입학자 등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면 연간 2회 이상 이수하더라도 1회만 인정 처리되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예시 : 1학기 중 성인지 교육 이수, 2학기 대체 교과목 이수 시 최종적으론 ‘1회’만 인정됨. 라. 2024학년도 1학기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과목 수강생은 성인지 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되므로, 본 성인지 교육을 이수하더라도 별도로 이수 인정되지 않습니다. 마. 원활한 교육 진행을 위하여 10분 전 도착하기 바라며, 10분 이상 지각 시 입실 및 오프라인 교육 이수가 불가합니다. 바. 참석 시 본인 확인을 위하여 신분증(학생증, 주민등록증 등)을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사. 본인이 알고 있는 것과 이수 기준이 다를 경우, 교무팀으로 문의하여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6. 문의처 - 학부 : 교무팀 교직과정 업무 담당자 810-1073 / teaching@yu.ac.kr - 교육대학원 : 교육대학원 행정실 810-3758. 끝.
2024.05.07
-
(교원양성과정)2024학년도 1학기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 실시 안내
가. 대상자: 교원양성과정 이수자 중 본 실습 교육의 2회 미만 이수자 나. 2024학년도 1학기 실습 교육 일정 교육기관 실습일시 장소 차시별 인원 신청 기간 대구응급의료 협력추진단 (1차) 06.24.(월) 10:00 ~ 13:00 사범대학 소강당 (111호) 학부 및 교육대학원 차시별 45명 (총 270명) 2024.05.13.(월) 10:00 ~ 2024.05.19.(일) 23:59 (2차) 06.24.(월) 14:30 ~ 17:30 (3차) 06.25.(화) 09:00 ~ 12:00 (4차) 06.25.(화) 13:30 ~ 16:30 (5차) 06.26.(수) 09:00 ~ 12:00 (6차) 06.26.(수) 13:30 ~ 16:30 다. 신청방법: URP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 교직관리 →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 신청 선택 및 희망 일시의 교육 신청 라. 1) URP에서 신청하지 않은 학생은 실습 참여 불가하며, 지난 학기 실습교육 신 청 후 무단으로 불참한 학생은 신청 불가 ※ 2024학년도 1학기 교육 무단 불참 시 2학기 교육 참여 불가 2) 검사 참여 학생은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학생증, 주민등록증 등)을 반드시 지참할 것 3) 원활한 교육 진행을 위하여 10분 전 도착 및 착석하기 바라며, 10분 이상 지각 시 입실 및 오프라인 교육 이수 불가 4) 기타 세부적인 내용은 붙임 참조
2024.05.07
-
[대학혁신지원사업] YU&EYE 학생 모니터링단 지원자 모
1. 사업목적: 교육수요자(학생)의 시각에서 교육과정 및 대학 지원에 대한 요구 와 만족도를 파악하고, 이를 반영하여 교육과정 및 대학 지원을 개선함으로 써 상향식 교육혁신 문화를 도모하고자 함(<붙임1> 참조) 2. 사업내용 가. 팀 구성: 각 학과·전공별 소속 재학생 2명 1팀으로 구성(<붙임2> 참조) 나. 활동기간: 2024년 5월 ~ 10월 다. 활동내용 - 1학기: SNS활동 및 교육혁신 관련 개별보고서 작성 - 2학기: 교육과정(교양·전공)과 관련하여 소속 학과·전공의 재학생 20명을 면담(온·오프라인 병행 가능) 진행 후 최종 보고서 작성 및 발표 라. 활동비 지급 및 시상: 개인당 활동비(장학금) 40만원, 우수팀 시상(총장상) * 시상금 별도 지급 3. 신청안내 가. 신청대상: 2024학년도 1학기 재학생 중 정규학기 7학기 이내인 자 * 2학기 휴학예정자 제외 나. 신청방법: 학과·전공별 <붙임 3> '활동지원서' 작성 후 해당 학생이 YuTopia(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개별 신청 * <붙임 2> 모집단위를 참고하여 전공별 2인을 추천 * <붙임 4> 모집 포스터를 활용하여 학생 안내 다. 신청기간: 4월 19일(금) 17:00까지 * 4월 25일(목) 최종선정자 발표 관계로 기간 내 신청 필수 라. 문의: 교육성과관리센터 이영진 연구원(T.810-1603) 붙임 1. 2024 YU&EYE 학생 모니터링단 모집계획서 1부. 2. 2024 YU&EYE 학생 모니터링단 학과 전공별 모집단위 1부. 3. 2024 YU&EYE 학생 모니터링단 활동지원자 추천서 1부. 4. 2024 YU&EYE 학생 모니터링단 모집 포스터 1부. 끝.
2024.04.12
-
-
-
행사 참여 보고서 양식(PID 등)
1. 본인 얼굴이 나온 사진 .(ex: 행사명이 적혀있는 앞에서 찍은 사진 ) 단 , 학교에서 진행하는 특강 및 세미나에 참석한 경우는 사진 외에 참석을 증빙할 수 있는 공인된 자료를 첨부하여 제출 바람 . 2. 소감문 작성시, 문단 양쪽정렬, 분량은 A4 용지 한 장 , 사진은 별지 첨부 ( 사진 포함하여 한 장은 안 됨 .) 3. 행사 참석 후 2 주 안에 학과사무실로 서류 제출 . 4. 내용이 길어질 경우 별지 첨부 가능 . * 바탕체, 11포인트, 줄간격160% 준수 * 작성 예 * 아래와 같이 제출하는 자는 미제출로 간주 내용이 부실한 보고서 글자크기를 준수하지 않은 보고서 문단가운데 정렬 보고서 줄간격을 준수하지 않은 보고서 * 그외 본인 얼굴 사진이 없는 보고서, 타인의 것과 동일한 보고서 등은 미제출로 간주하니 참고바랍니다.
2016.03.18
-
의류패션특강 보고서 양식
1. 의류패션특강 후 보고서 제출 시 특강내용 서술 X, 듣고 난 후 소감 작성 첨부된 양식을 이용하며 분량은 A4 한 장 이상이 되어야 한다.(양식과 내용, 분량이 되지 않을 경우, 미제출 처리) 2. 특강 참석 후 1 주 안에 학과사무실로 서류 제출 . ex) 목요일 특강 참석- 그 다음주 수요일 5시까지 학과사무실 제출 3. 내용이 길어질 경우 별지 첨부 가능 . * 바탕체, 11포인트, 줄간격160% 준수 * 작성 예 * 아래와 같이 제출하는 자는 미제출로 간주 내용이 부실한 보고서 글자크기를 준수하지 않은 보고서 문단가운데 정렬 보고서 줄간격을 준수하지 않은 보고서 * 그외 타인의 것과 동일한 보고서 등은 미제출로 간주하니 참고바랍니다
2016.03.10
-
졸업논문 작성분야 지정신청서
첨부파일 확인요망.
2013.12.11
-
지도교수 변경 사유서
첨부파일 확인하세요.
2013.09.11
-
현장실습 제출 서류 양식
먼저 공지사항에 <의류패션학과 현장실습 참가신청 안내> 파일을 읽어보신 후, 첨부된 파일 중 필요한 서류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2013.06.11
-